워너원 덕질한 신한은행 마케팅 직원이 사심 잔뜩 담아 만든 추석인사 영상

인사이트YouTube '신한은행'


신한은행, 명절 앞두고 추석 인사 영상 공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신한은행 마케팅 직원이 공개한 추석 명절 인사 영상이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8일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에는 '신한은행 팬들에게 전하는 Wanna One 2018 추석인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는 아이돌 그룹 워너원이 신한은행 고객과 팬들에게 명절 인사를 보내는 모습이 담겨있다.


워너원 멤버들은 각자 차례대로 다가올 추석을 즐겁게 보내라는 인사를 나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워너원과 신한은행을 많이 사랑해달라는 인사말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사실 이 영상은 워너원이 신한은행을 대신해 고객들에게 명절 인사를 한 것이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신한은행'


워너원 '입덕용' 영상 아니냐는 반응


사실 지난 2월 신한은행은 국내 최고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당시 신한은행은 워너원의 열정과 도전정신 그리고 혁신적인 퍼포먼스, 그리고 최고를 향한 계획적인 연출력과 기존 성공 방식을 뛰어넘는 모습이 신한은행의 이미지와 비슷해 모델로 기용했다고 밝혔다.


그런데 추석 명절 인사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신한은행이 제작한 영상인줄 몰랐다며 오히려 아이돌 그룹 홍보 영상에 가깝다는 다소 우스운 반응을 보였다. 


또 일각에서는 신한은행 홍보팀 관계자가 최소 워너원의 팬일 것이라며 '입덕용' 영상을 기획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내놓았다.


영상 속에는 워너원 멤버들의 훈훈함이 왕창 묻어있었기 때문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신한은행'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통해 추석 인사 영상 두 편 공개


신한은행이 촬영한 워너원의 추석 인사 영상은 총 두 편이며, 모두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신한은행은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신한은행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전국 22개를 돌며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지역 내 전통 시장 물품 구매, 소상공인 금융 상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또 추석을 맞아 '아이 행복'을 발급하고 '신한 아이 행복 적금' 또는 '청약 종합 저축'을 가입, 사용하는 고객 300명을 추첨해 육아에 필요한 로션, 오일, 샴푸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신한은행'



YouTube '신한은행'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