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교통사고 예방" 현대차그룹, '제3회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그룹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교통안전 예방 캠페인에 적극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9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신텍스에서 '제3회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은 현대차그룹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의 우수 수료자들이 참가하는 서바이벌 퀴즈대회다.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예선을 거쳐 총 310명이 참가했다.


대회 주제는 ▲노화에 따른 신체적 변화와 교통사고 예방법 ▲실생활 교통안전 ▲교통안전 표지판의 의미 등 다양한 퀴즈 풀이를 통해 최종 3인의 입상자가 선정됐다.


교통안전교육 수료자, 2년간 5% 자동차보험 할인


현대차그룹은 고령자 교통사고 증가가 사회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2016년부터 도로교통공단,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안전 예방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교통안전교육 특화버스를 제작해 도로교통공단에 제공, 도서산간지역의 고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약 8,900명이 교육 혜택을 받았고 교통안전교육 수료자에게는 2년간 5%의 자동차보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고령자 교통안전은 앞으로 한국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이슈화될 사안"이라며 "앞으로도 고령자의 안전을 위한 활동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고 관련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