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베트남에 인공지능(AI) 호텔·스마트 시티 추진한다

인사이트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왼쪽) 부사장과 호아빈그룹 르 비엣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KT


동남아 주요 도시에서 '호텔형 AI 서비스' 도입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KT가 베트남에 인공지능(AI) 호텔과 스마트 시티 건립에 나선다.


KT는 베트남 최대 건설사 호아빈그룹과 '인공지능 호텔 및 스마트시티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이스트(East)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 르 비엣 하이 호아빈그룹 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와 호아빈그룹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베트남·동남아시아에 호텔과 아파트형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인사이트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왼쪽 네번째) 부사장, 호아빈그룹 르 비엣 하이(왼쪽 다섯번째)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KT


베트남 최대의 건설사인 호아빈 그룹과 협력


중장기적으로는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주요도시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베트남 최대의 건설사인 호아빈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기가지니 플랫폼 글로벌 진출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시장에서 이미 인정받은 인공지능 호텔과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현지화해 성공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