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 디지털 기술 바탕으로 한 공모전 실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한국화이자제약이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공모전을 실시한다.


18일 한국화이자제약은 제3회 '화이자 에센셜 헬스(Pfizer Essential Health, 이하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은 디지털 기술 및 플랫폼 바탕의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통해 더 나은 건강 관리 및 의료 서비스 제공 환경을 구축하여 보다 건강한 한국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 주제는 노인성 질환을 앓는 노년층을 비롯해 중년의 만성질환 직장인, 폐경기 여성 등 고령화 시대에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웃들의 다양한 건강문제를 디지털과 결합해 혁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면 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 "나이 드는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


이는 한국화이자제약이 건강하게 나이 드는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 '헬시 에이징 캠페인'과 연계되어 있다.


일반인을 비롯해 재학 및 휴학 중인 대학(원)생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한국화이자제약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후 공모전 이메일로 다음 달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혁신성(40%)과 사회적 기여도(30%), 시행 가능성(30%)을 중점적으로 심사하며, 서류 심사와 1차 인터뷰 심사를 통과한 팀은 최종심사에 앞서 아이디어 너쳐링 세션을 통해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는다.


인사이트제2회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시상식 사진 / 사진 제공 =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 아이디어 구체화하는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진행 


한국화이자제약 화이자 에센셜 헬스(PEH) 사업 부문 대표 이혜영 부사장은 "디지털 기술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데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3회째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속화되는 고령화로 인해 발생하는 헬스케어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국민의 건강한 생활을 응원하는 한국화이자제약의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은 접수 기간 동안 공모전에 관련한 문의 사항을 취합해, 10월 둘째 주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PEH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에 대한 문의 및 상세 설명은 한국화이자제약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