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할 인재를 찾습니다"…부산은행, '2018년 신입 및 경력직' 공개 채용

인사이트(좌) 사진 제공 = BNK부산은행, (우) gettyimagesBank


BNK부산은행, '2018년 신입 및 경력직 공개 채용' 실시지방은행 최초로 시간·장소 제약 없는 온라인 면접 전형 도입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BNK부산은행은 '2018년 신입 및 경력직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17일 BNK부산은행은 신입 및 경력직 공개 채용을 한다고 밝혔다. 먼저 일반, 디지털, IT 직군 채용을 우선 진행하며, 개인금융 직군은 별도 공고를 통해 다음 달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각 직군별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직무 중심으로 전형을 구성했다.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면서 최대한 많은 지원자에게 전형 참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방은행 최초로 시간, 장소 제약이 없는 온라인 면접 전형도 도입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 제공 = BNK부산은행


면접전형에 외부 전문가 참여시킨 BNK부산은행 


특히, 채용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내부검증체계를 구축하고 서류 접수 및 평가, 필기전형 과정을 외부에 위탁했다. 대면 면접전형에서도 외부 전문가를 참여시키기로 했다.


또, 적극적인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최종학력 학교 소재지가 부산, 울산, 경남인 자만 지원할 수 있는 지역전형을 별도로 신설했다.


학력·연령·전공·성별의 제한이 없으며 디지털 및 IT 직군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해당 직군의 선발 인원을 전년보다 확대하고, 관련 전공 석ㆍ박사 학위자를 우대한다.


그 외에도 변호사·공인회계사 등 전문직 자격증 소지자 및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을 우대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BNK부산은행


부산은행 채용 관계자는 "부산은행은 우수 직원을 해외 MBA 과정에 참여시키는 등 향후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인재 역량 강화를 먼저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수한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입사지원서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7일 17시까지 채용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전용 홈페이지상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