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언제 출시 하나요?" 하이트진로, '해외 전용' 자두에이슬 150만병 돌풍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8개월 만에 150만병 판매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하이트진로 '자두에이슬'이 해외에서 역대급 인기를 끌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 출시한 '자두에이슬'이 8개월 만에 150만병 판매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수출 중인 모든 국가를 기준으로 1분기 대비 2분기 판매량이 160% 증가하며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자두에이슬은 국내 과일리큐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자몽에이슬, 청도포에이슬에 이은 3번째 제품으로 수출 전용으로 출시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중국, 유럽, 북미 등 20개국으로 수출해 인기 상품으로 효자 노릇


참이슬의 깨끗함과 자두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최고의 조화를 이뤄 사전 글로벌 소비자 시음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현재 북미, 중화권, 아시아태평양지역, 유럽 등 20개국으로 수출해 인기 상품으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자두에이슬의 인기가 가장 높은 곳은 전체 매출의 26%를 차지하는 중국이며 캄보디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현지인에게도 익숙한 과일 향과 맛 뿐 아니라 비교적 낮은 도수가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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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는 출시 계획 아직 미정"


하이트진로의 과일리큐르 제품 수출물량은 2016년 217만병이었으나 지난해 490만병으로 배 이상 늘어났다.


특히 '청포도에이슬'의 수출물량이 200만병으로 2016년 대비 10배가 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의 해외판매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자몽에이슬은 2017년 동기간 대비 170%, 청포도에이슬은 250%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자두에이슬 등 과일리큐르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현지인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국을 확대하고, 미국 등 현지 프로모션 강화를 통해 소주 세계화를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다만 국내 출시는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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