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명절 앞두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찾아 '추석맞이 봉사활동' 실시

인사이트사진제공 = CJ그룹


임직원 800여명, 지역아동센터 120여곳 방문명절 음식 만들기·레크레이션 등 진행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CJ그룹 임직원들이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17일 CJ그룹은 추석을 맞아 지난 13~14일 이틀간 전국 120여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CJ그룹 임직원 800여명은 CJ제일제당 '비비고 떡갈비'·'동그랑땡'·'해물완자', 백설 '쿠킷 감자전' 등 HMR(가정간편식) 제품을 가지고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다.


임직원들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함께 명절 음식 만들기, 레크레이션 등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는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는 조금 더 즐겁고 풍성한 명절을 보낸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뿐만 아니라 CJ그룹은 음주 일변도의 회식에서 벗어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부서별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봉사활동 시간을 갖는 '나눔 회식'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총 2천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어린이들과 케이크나 보양식 등을 함께 만들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CJ나눔재단은 '교육 불평등으로 인해 가난이 대물림되어서는 안 된다'는 이재현 회장의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 설립됐다.


CJ나눔재단은 지난 13년간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약 50만명(누적)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펼쳐 왔다.


지난해부터는 청년층으로 대상을 확대해 외식·서비스업 분야 직업교육 후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올리브영 등으로 채용하는 일자리 연계형 사회공헌 'CJ꿈키움아카데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