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563억 투자해 美에 '엔지니어드 스톤' 3호 라인 증설
LG하우시스가 프리미엄 인조대리석인 '엔지니어드 스톤'의 북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미국서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공장 증설 시장 공략 박차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하우시스가 프리미엄 인조대리석인 '엔지니어드 스톤'의 북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하우시스는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공장에 총 5,000만 달러(한화 약 563억원)를 투자해 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라인을 증설한다고 10일 밝혔다.
엔지니어드 스톤(Engineered Stone)이란 천연 석영계 재료를 약 90% 함유한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제품으로 인테리어 자재로 인기가 높다.
3호라인 증설 통한 과감한 투자로 미래 먹거리 선점
외관은 천연 대리석과 같지만 가공성, 내구성 등이 천연석보다 뛰어나 주방가구, 세면대, 식탁, 호텔·병원 등 상업용 시설의 각종 안내데스크, 벽체 등에 폭넓게 이용되고 있다.
스페인 코센티노(Cosentino), 이스라엘 씨저스톤(Caesarstone), 미국 캠브리아(Cambria) 등 3개 기업이 시장 내 3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LG하우시스는 4위를 기록하고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엔지니어드 스톤 수요가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지속 증가함에 따라 2016년 하반기 2호라인을 증설한 데 이어 곧바로 3호라인 증설까지 이어지는 과감한 투자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북미 등 해외서 '비아테라' 브랜드로 인기
신규 증설되는 3호 생산라인은 연산 35만㎡ 생산규모로 내년 12월 완공 예정이다.
증설이 완료되면 LG하우시스의 엔지니어드 스톤 총 생산규모는 현재 생산량(70만㎡)보다 50% 늘어난 105만㎡로 늘어난다.
LG하우시스는 2011년 미국에 엔지니어드 스톤 공장을 설립한 뒤 '비아테라(Viatera)' 브랜드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작년 4월에는 캐나다에 북미 판매법인을 설립하는 등 생산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강신우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전무는 "북미는 3조원 규모 글로벌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시장"이라며 "이번 증설로 북미지역 공략을 더욱 가속화해 매출성장 계속 이어가는 동시에 향후 북미시장 선두 업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