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친화적'으로 검색 기능 강화된 웹사이트 선보인 '사람인'

인사이트사진 제공 = 사람인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더욱 똑똑해지고 편리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6일 사람인HR이 운영하는 사람인이 하반기 공채 시즌에 맞춰 PC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사람인 웹사이트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자사의 강점인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화된 추천 채용공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공고 탐색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개인회원은 구직 성향에 대한 개인 속성은 물론, 사이트 내 활동정보가 반영된 추천 채용공고를 메인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사람인


특히 모든 구직자에게 동일한 채용 공고가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경력∙직무∙관심지역∙관심업종 등에 따라 사람인 인공지능이 다양한 채용공고를 추천해준다. 


메인화면으로 돌아올 때마다 '나의 활동 정보'와 '개인 구직 속성'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채용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구직자들은 앞으로 더욱 새로워진 사람인을 통해 빠르게 원하는 채용 기업 및 공고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정보제공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공고 탐색 기능도 한층 더 강화했다. 


구직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직업', '지역' 검색 조건을 '통합검색'과 함께 멀티 검색창으로 메인화면에 배치한 것. 


인사이트YouTube 'saramindream'


이를 통해 별도의 카테고리 선택 없이 메인 화면에서 바로 원하는 공고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메인 화면 카테고리도 재편성했다. 테마별, 기업별 큐레이션된 공고 컨텐츠를 메인화면의 우측에 배치했고, 화면 상단에 사람인 서비스 네비게이션이 고정돼 있어 빠른 메뉴 이동이 가능해졌다. 


메뉴 네비게이션에는 검색 기능이 추가돼 어느 페이지에서든 원하는 공고를 탐색 가능하다.


사람인 방상욱 이사는 "단순한 채용정보 게시 기능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취업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망라할 수 있는 '개인화된 스마트 검색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채용정보를 다양하게 노출시켜 구직자들과 기업 모두에게 효과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