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BTS, 사랑해요"…LG전자,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콘서트서 美 젊은층 공략

LG전자가 미국에서 글로벌 아이돌스타 방탄소년단(BTS)의 월드투어 콘서트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으로 현지 젊은이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다.

인사이트

사진제공 = LG전자


미국서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콘서트'와 연계한 마케팅 진행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미국에서 글로벌 아이돌스타 방탄소년단(BTS)의 월드투어 콘서트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으로 현지 젊은이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다.


LG전자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 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콘서트'에서 제품 체험은 물론 방탄소년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BTS 스튜디오'를 운영했다.


이날 콘서트를 찾은 방탄소년단 팬들과 관람객은 LG전자가 깜짝 마련한 'BTS 스튜디오'에 대해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BTS 스튜디오'는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체험 할 수 있는 체험관과 가상 공간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와 영상부스로 꾸며졌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제품 체험관, 포토·영상부스 등 갖춘 'BTS 스튜디오' 운영


포토부스는 지난해 방탄소년단 콘서트에서도 운영되면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LG전자는 'LG G7 씽큐(ThinQ)'를 비롯해 '올레드 TV', '엑스붐 스피커', '포켓포토', '코드제로 A9', '트롬 스타일러',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미공개 광고촬영사진, 멤버들이 'LG G7 씽큐'로 직접 찍은 영상과 광고촬영의상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LG전자는 'LG Q7 BTS 에디션'도 선보였다. 후면에 BTS 로고를 적용하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작성한 '손글씨 이모티콘', 멤버들의 목소리를 녹음한 '모닝콜 알람', 멤버들의 미공개 사진을 담은 'BTS 갤러리' 등 다양한 특화기능을 탑재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방탄소년단은 LG전자가 추구하는 가치와 맞닿아"


뿐만 아니라 LG전자는 관람객들이 방탄소년단 멤버와 가상의 공간에서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및 영상부스도 운영했다.


관람객들은 포토부스에서 원하는 멤버와 합성 사진을 찍은 후 현장에서 인화된 사진을 받고, 영상 부스에서 'LG G7 씽큐' 광고를 배경으로 응원 메시지를 촬영하기도 했다.


LG전자는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오클랜드, 시카고, 뉴욕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 콘서트에서도 'BTS 스튜디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창희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방탄소년단의 최고를 향한 도전과 열정, 세계에서 인정받은 음악실력, 팬을 대하는 진정성 등은 LG전자가 추구하는 가치와 맞닿아 있다"며 "방탄소년단과 함께 LG전자 제품과 서비스의 진정한 가치를 알려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