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렌탈, 업계최초 '무약정 정수기' 선보인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웅진렌탈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1998년 국내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인 웅진그룹이 웅진렌탈(대표 신승철)을 통해 업계 최초로 원하는 기간만큼 렌탈하는 '무약정 정수기'를 선보인다.


무약정 정수기는 약정 기간과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이 없다.


통상적으로 정수기 렌탈 서비스는 3년에서 5년까지 의무 이용 기간을 설정한다. 중도 해지 시에는 사용자가 위약금을 지불 한다. 웅진렌탈 자체 조사에 따르면, 정수기 사용 고려 고객 중 약 57%가 약정기간과 약정 해지 위약금을 정수기 구매 시 부담 요인으로 꼽았다.


웅진렌탈은 무약정 정수기를 통해 고객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렌탈 기간까지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하도록 했다.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은 물론 1~2인 소형가구나 신혼부부 등 결혼, 이사, 출산 등 생활 환경 변화를 앞두고 있는 이들 역시 주요 고객으로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웅진렌탈


웅진렌탈 마케팅본부장 변인식 상무는 "렌탈은 고가의 제품을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제품 및 서비스에 지속적인 만족을 얻지 못할 경우 제품 비용에 대한 부담은 고스란히 기업이 안는다"라며 "특히 기업과 고객 간의 신뢰가 가장 중요한 항목이며, 웅진은 품질 자신감,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무약정 정수기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업계 최초로 무약정이 적용된 제품은 '조약돌 정수기 미니'(직수형, 모델명 : DP-BU)다. 웅진렌탈은 이 제품을 통해 웅진만의 고품질 제품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나아가 웅진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해 무약정 정수기 시장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웅진렌탈


'‘조약돌 정수기 미니'는 7단계 필터 방식으로 물 맛과 위생을 동시에 잡았다. 최고의 물 맛을 제공하는 천연야자수 카본블럭 필터와 복합필터로 구성된 '스마트 필터'와 외부로부터 세균이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는 '파우셋 필터'로 위생에 대한 불안감을 덜어준다.


월 렌탈료는 1만 8,900원(컬러모델 1만 9,900원)이다. 6개월마다 웅진렌탈 케어스타의 전문 제품관리 및 필터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일시불 구매 시에는 2년간 무상관리 서비스가 함께 지원된다.


정수 기능만을 특화 했으며, 전력이 필요 없는 무전원 방식과 12cm 슬림 디자인을 적용해 물 닿는 곳이라면 어떤 환경에도 설치 가능하다. 웅진렌탈의 히트상품 조약돌 정수기의 패밀리 룩을 적용, 기본형인 화이트와 레드, 베이지, 골드, 그레이 총 5개 컬러 모델로 출시돼 고객의 취향과 실내 인테리어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웅진렌탈


웅진렌탈 상품기획파트장 윤희태 과장은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정수기의 기능과 디자인을 담아 무약정 정수기를 출시했다"라며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건강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