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실시…"올해 총 624명 뽑는다"

인사이트시진 제공 = 제주항공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제주항공이 올 하반기에 항공기 신규 도입과 지방공항發 국제선 신규 취항 및 신규 사업 등을 위한 신입 및 경력 사원 160여명을 채용한다.


5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채용 부문은 운송, 운항 통제, 운항(일반), 안전 보안, 인사, 재무 기획, IT, 영업 등을 비롯해 정비사, 객실 승무원 등이다.


이번 채용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객실 승무원은 신입과 경력으로 나눠 약 90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항공기 도입 확대에 맞춰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정비사 채용도 확대한다.


제주항공 2018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입사 지원서는 6일부터 2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전형 일정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채용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모든 직종에서 외국어 우수자, 장애인, 보훈대상자를 우대한다.


인사이트시진 제공 = 제주항공


전형 절차는 모든 부문의 지원서 접수 후 온라인 인성 검사를 진행하며, 운항 관리사와 정비사는 직무 능력 평가를 위한 필기 전형을 진행한다. 이후 2차례의 면접과 신체 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2016년 상반기 공개 채용부터 시작된 객실 승무원의 블라인드 채용을 올해도 진행한다. 


객실 승무원 '재주 캐스팅'은 학력, 나이, 자격증 등의 모든 조건을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 전형이다. 


객실 승무원 전체 모집 인원의 약 20%를 '재주 캐스팅'을 통해 채용한다. 지원자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자유롭게 뽐낸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에게는 자신의 개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항공은 지원자의 스펙 없이 열정과 자신감, 창의성 등을 평가한다.


제주항공은 구직자에게 이번 하반기 채용에 따른 심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6일 제주대를 시작으로 초당대(10일), 전남대(11일), 광주여대(12일), 한서대(13일), 부산여대(14일), 부천대(17일), 항공대(18일) 등 전국 8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 8월말까지 올해에만 총 464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이번 공채 규모를 합하면 올 한해 동안 620여명을 뽑게 된다. 지난해에는 550여명을 신규 채용했다.


인사이트시진 제공 = 제주항공


제주항공의 2018년 8월말 기준 고용 인원은 2,657명으로 2017년 같은 시점 고용 인원 2,226명 대비 19.2% 증가했다. 고용노동부가 가장 최근에 발표한 7월 노동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전체 고용증가율은 2.6%에 불과해 이와 비교하면 7배가 넘는 규모인 셈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39대의 항공기를 보유해 약 60개 안팎의 노선에 취항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제는 연간 1천만명 이상을 수송할 수 있는 규모로 성장했다"면서 "제주항공이 주도하고 있는 항공 업계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은 취업 절벽을 해소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