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사회참여활동 위해 서울 사랑의열매와 협약 맺은 합친 '에듀윌'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사진 제공 = 에듀윌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사회를 위해 작은 보탬이 되는 일에 나서고 있다. 


지난 28일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관에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한우리보호작업장과 ‘장애인 취업교육’ 협약식을 체결했다.


에듀윌은 현재 '나눔펀드' 기금을 마련 중이다. 


기부가 '진심'으로 하고 싶은 기업 임직원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적립한 것을 적절하게 운용하는 것. 


에듀윌은 1:1 매칭그랜트 방식을 통해 모인 만큼 비용을 적립해나가고 있다. 이렇게 모은 비용은 다음해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사진 제공 = 에듀윌


'기부'를 원하는 임직원과 뜻을 함께한 에듀윌은 2015년 약 2,600만원을 모았다. 2016년에는 3,600만원을 적립해 각 소년보호협회와 아동자립지원단에 지원했다. 2017년에는 약 4,100만원이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은 "올해는 작년에 적립된 4,100여 만원의 비용으로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발달장애인들의 취업 및 창업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9월부터 시행 예정인 장애인 취업 및 창업 교육에서는 시각장애인들이 헬스키퍼로 취업할 수 있는 안마직무교육을 비롯, 청각/발달장애인들에게는 취업 및 창업이 가능한 바리스타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과정에는 기술 교육 외에도 직업기초능력 교육, 자기개발 능력 교육 등 역량강화 훈련은 물론, 실제 직업 현장을 견학하면서 현직 종사자의 멘토링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임직원 나눔펀드 조성을 비롯, 검정고시 지원, ‘사랑의쌀’ 캠페인, 장학재단 운영, 대학생 봉사단 운영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