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전국 교∙강사 문항출제 컨퍼런스-국어 영역' 성공적으로 진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투스교육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이투스교육이 상상국어평가연구소와 공동 개최한 '전국 교·강사 문항출제 컨퍼런스-국어 영역'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이투스교육이 전국의 문항 출제 선생님들과 함께 연구해 수험생들에게 알맞은 문항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교사, 학원 강사, 연구원, 대학원생 등 다양한 참석자들이 모였다.


컨퍼런스 부제는 '수능 출제 원리에 대한 실증적 접근과 개발의 실제'로 총 3부로 진행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투스교육


1부는 강상희 상상국어평가연구소 대표가 '수능 국어 문항 출제 원리와 실제'에 대해 강연했다. 


강 대표는 "문항 출제에 대한 체계를 갖추고 이에 따라 출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수능, 모의평가의 문제에 대해 비판하기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제시한 방향대로 풀어보고 보편적인 사고 방법을 찾는 것이 학생들의 문제 풀이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참석자들이 실제로 문항을 출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토론을 통해 문항의 선택지를 구성하고 다듬으며 문항 출제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이후 3부에서는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이투스교육 관계자는 "이날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해 추후 행사 정보와 이투스 콘텐츠의 저자 및 검토위원 모집 공고 등을 게시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