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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 차량 운전하는 고객들 안심하라고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하는 현기차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노후 차량 보유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출고 후 8년이 경과한 차량을 대상으로 오늘(20일)부터 11월말까지 3개월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노후 차량 고객 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그룹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노후 차량 보유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출고 후 8년이 경과한 차량을 대상으로 오늘(20일)부터 11월말까지 3개월간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노후 차량 고객 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20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 센터와 1,400여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 센터와 800여개 오토큐에서 노후 차량을 대상으로 안심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 차종은 출고 후 8년이 경과한 차량이며, 승용·RV·소형상용 전 차종 고객들은 전국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 서비스 거점을 방문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장기간 주행한 차량은 각종 부품의 노후화 및 연결 부품의 경화 등으로 차량 성능 저하, 소음 증가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차량 성능의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차량 점검이 필수적이다.


또한 노후 차량 엔진룸 내부의 먼지 및 유착물, 낡은 전기 배선의 합선은 화재로도 연결 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운행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차량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현대·기아차는 노후 차량 관리의 중요성을 고객에게 알리고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지원하기 위한 예방적 차원에서 '노후 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기아차는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는 노후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에 대한 기본 점검뿐만 아니라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내 오염 및 이물질 ▲연료,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여부 ▲전기 배선 손상 여부 ▲전기 장치 임의 설치 및 개조에 따른 차량 상태 등 안전 사고 및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점검 서비스를 받은 차량 중 화재 예방을 위한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공임비와 부품비를 10% 할인한다.


현대·기아차는 기존에도 차량 구매 후 8년간 연간 1회 무상으로 각종 정기 점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안전 운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로 노후 차량 이용 고객에 대한 안전 운전을 돕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구매 후 8년이 경과한 노후 차량은 냉각수, 엔진오일, 엔진룸 등에 대한 차량 점검이 중요하다"며 "현대·기아차는 노후 차량 특별 점검을 통해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점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현대·기아차 공식 홈페이지와 현대차 정비 어플리케이션 '마이카 스토리(My Car Story)', 기아차 멤버십 '기아 레드 멤버스'에서 가까운 서비스 거점 확인과 예약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