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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차량 공유 업체 '레브'에 전략 투자하며 미래 대비한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인도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첫 번째 발판으로 인도 2위 차량 공유(카셰어링) 업체 '레브(Revv)'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현대자동차가 인도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첫 번째 발판으로 인도 2위 차량 공유(카셰어링) 업체 '레브(Revv)'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20일 현대차는 레브와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인도 공유 경제 시장에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2015년 인도에서 카셰어링 사업을 시작한 레브는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는 회사다.


현재 인도 총 11개 대도시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른 공유 경제 업체들보다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인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인사이트뉴스1


레브는 고객의 요청 장소로 차량을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유 차량에 전방 추돌 경고 장치를 탑재해 안전 사고까지 최소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인도 업계 최초로 렌탈과 차량 공유가 결합된 형태인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자동차를 소유하는 제3의 방식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서브스크립션은 월 정액 요금을 내면 차종을 마음대로 바꿔 탈 수 있고 이용 기간도 마음대로 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차는 레브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계기로 레브의 카셰어링 사업과 연계한 새로운 모빌리티 사업을 구상하고, 더 나아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주도하는 역량과 기술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레브에 투자한 업체 중 자동차 업체로는 현대차가 유일하기 때문에 양사 간 협력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상당할 전망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차량 공유 사업에 적합한 제품 공급과 함께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개발, 마케팅 등 다방면의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게 돼 향후 소매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전략기술본부장 지영조 부사장은 "인도 시장은 전략적으로 당사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마켓 리딩 브랜드로서 시장 변화에 선도적 역할이 중요하다"며 "자동차 산업뿐만 아니라 미래를 위한 다양한 투자와 제휴를 지속할 것이며, 이번 투자와 더불어 모빌리티 산업 전반에서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브 공동 창업자인 아누팜 아가왈(Anupam Agarwal)은 "인도 자동차 시장을 리딩하는 현대차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대차는 인도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혁신에 대한 관심이 커 우리에게는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7월까지 인도 시장에서 전년 대비 7.5% 성장한 32만여대를 판매해 마루티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지 전략형 모델 i20는 7.6% 증가한 7만 4천여대가 팔렸으며, 소형 SUV 크레타는 14.6% 증가한 7만 1천여대가 팔리는 등 두 모델이 현대차 인도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