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전국 다이소 매장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인사이트사진 제공 = NH농협은행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NH농협은행이 다이소와 손잡고 현금카드 결제 서비스를 진행한다.


NH농협은행은 아성다이소의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다이소 매장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이소는 일상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하는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기업으로 전국 1,000여개 로드숍을 운영 중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는 약 800여개 로드숍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다.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는 은행 ATM(자동화기기)에서 입·출금이 가능한 모든 IC카드(현금카드 겸용 신용/체크카드 포함)를 직불결제수단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현금카드로 결제시 가맹점은 기존 2%대의 카드수수료를 1.0%이하로 낮출 수 있고, 이용고객에겐 30%의 높은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농협은행은 오는 2019년 6월30일까지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이소에서 현금카드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0.5%(최대 5000원)를 고객의 계좌로 즉시 입금해 주는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5만원이하 소액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을 생략하는 무(無) PIN거래를 적용해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결제시간을 단축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소액거래가 주를 이루는 다이소에 무PIN거래를 적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혜택을 누릴 것"이라며 "향후 다이소 전 매장으로 서비스 확대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