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 지원 임시환전소 운영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KB국민은행이 임시 환전소 운영으로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에 이어 오는 23일에도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의 사전 집결지인 속초 한화리조트에서 임시환전소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는 지난 2015년 이후 2년 10개월만에 열리는 것으로, KB국민은행은 방북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임시환전소를 설치했다.


환전소 이용시간은 12시부터 18시까지이며, 미국 달러화(USD) 환전만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남북 이산가족 상봉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통일을 기원하는 뜻 깊은 행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임시환전소를 운영한다"며 "이번 행사 지원으로 이산가족 분들께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뉴스1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1차 상봉 행사에 참여하는 남쪽 이산가족 방문단(89명)은 20일 오후 상봉 장소인 금강산에 도착해 가족들을 만났다. 


이산가족들은 전날인 19일 강원도 속초시 한화리조트에 도착해 이산가족 등록을 한 뒤 방북 교육과 건강 상태를 점검 받기도 했다.


이산가족 당사자와 그의 동행 가족까지 모두 더해 남쪽 이산가족 534명(1차 197명, 2차 337명)이 이번 행사를 통해 북쪽에 떨어져 있는 가족을 만난다.


북쪽 이산가족 방문단(83명)이 남쪽 가족을 찾는 2차 행사는 24∼26일 열린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