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연 3.7% 금리 드려요" 우리은행, '스무살우리 적금'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우리은행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최고 연 3.7% 금리를 드립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금융자산 형성이 어려운 20대를 위한 고금리상품인 '스무살우리 적금'을 출시하고 청년층을 적극 공략한다.


'스무살우리 적금'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20대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한 상품으로 가입대상은 만 18세부터 만 30세까지다.


매월 꾸준히 목적자금을 모을 수 있는 정기적금(도전형)과 자투리 돈을 모으고 비상시 중도인출도 가능한 자유적금(절약형) 등 2가지 유형이 선보인다.


유형별로 1계좌만 가입할 수 있고, 2가지 유형 모두 가입도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유형별로 매월 2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대목은 '스무살우리 적금'은 최고 연 3.7% 금리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3년제 정기적금은 기본금리 연 2.6%와 우리카드 월 10만원 이용, 스마트뱅킹을 통한 가입 등에 따라 최고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 그리고 자동이체를 통해 납입할 경우 최고 연 0.6%포인트의 추가우대금리 등을 받을 수 있다.


1년제, 2년제 정기적금의 최고 금리는 각각 연 3.5%, 연 3.6%이다.


자유적금은 기본금리와 우대금리가 제공되며 3년제 연 3.1%, 2년제 연 3.0%, 1년제 연 2.9%이다. 총 2번의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