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만들어 조회수 대박난 에쓰오일 '워킹맘·은퇴중년 응원송' 영상

인사이트

YouTube '에쓰오일 GOODOIL TV'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에쓰오일의 새 광고 영상이 누적 조회수 250만건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광고 전문 포털 사이트 TVCF의 '베스트 CF 100' 순위에서 에쓰오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이 상위권에 들었다.


'베스트 CF 100'에는 에쓰오일의 워킹맘 편이 1위, 꽃중년 편이 7위를 각각 기록했다.


TVCF는 광고업계 종사자 및 광고주 등의 평가, 소비자 패널 설문, 공유횟수, 재생시간 등을 종합해 '베스트 CF 100'을 선정했다.


인사이트YouTube '에쓰오일 GOODOIL TV'


올해 에쓰오일의 광고 컨셉은 대국민 응원캠페인이다.


광고에는 고심 끝에 복직하는 워킹맘과 은퇴 후 창업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중년이 등장한다.


육아휴직 후 떨어지지 않으려는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고 걱정과 기대를 안고 출근길에 오르는 엄마와 은퇴 후 플라워 카페를 창업하고 첫 배달에 나서는 중년 남성.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토리를 담아 사람들의 공감대를 높였다.


인사이트YouTube '에쓰오일 GOODOIL TV'


또한 에쓰오일의 트레이드마크인 국민 CM송과 구도일 캐릭터를 광고에 등장시킨 것이 '신의 한 수'였다.


CM송 속 "나는 에쓰오일, 에쓰오일, 에쓰오일~ 에쓰오일이니까!" 이라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가사는 지난 2006년 TV 광고에 처음 등장한 이후 '국민CM송' 반열에 올랐다.


CM송은 배우 김태희, 차승원, 손예진, 싸이, 박찬욱 감독, 유재석, 윤아, 아이유 등 당대의 손꼽히는 톱스타들이 부르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2012년부터 에쓰오일에 '구도일' 캐릭터가 탄생하면서 CM송이 나오지 않기 시작했다.


인사이트YouTube '에쓰오일 GOODOIL TV'


그러다 올해 약 7년 만에 다시 에쓰오일 광고에 나오면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에쓰오일의 광고를 맡은 제일기획은 에쓰오일의 오리지널 CM송을 주인공의 컨셉에 맞춰 락버전과 트로트 버전의 멜로디로 편곡했다.


가사에는 "좋은 기름으로 으라차차"라는 응원의 메시지도 담았다.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 이슬기 CD는 "음악은 캠페인을 확장하는 데 있어 효과가 좋은 무기인 점을 살려, 주인공의 스토리에 맞는 편곡과 개사를 통해 주위의 워킹맘과 중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YouTube '에쓰오일 GOODOIL TV'


한편 에쓰오일은 이번 광고와 연계해 오는 27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좋은 기름으로 으라차차~ 구도일패밀리 응원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유 및 충전 여성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즉석 당첨 경품과 행사 후 1백만원 주유권, 식기세척기 등을 추첨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CM송 따라 부르기 이벤트'와 '응원 메시지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워킹맘편' / YouTube '에쓰오일 GOODOIL TV'


'꽃중년편' / YouTube '에쓰오일 GOODOIL TV'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