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이 알려주는 '취업 블루오션' 주요 기업 수시채용 정보

인사이트사람인


[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하반기 공채 시즌을 앞두고 이를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이 많은 가운데, 최근에는 주요 기업들의 수시채용도 늘고 있어 이 또한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


16일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은 신입, 경력 구직자들에게 알맞은 주요 기업의 수시채용 정보를 알렸다.


먼저 라인플러스가 이번 달 말일까지 '개발', '경영지원', '기획', '디자인', '사업/마케팅' 분야에서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분야에 따라 신입, 경력 채용이 구분되며 서류전형, 과제전형, 면접, 레퍼런스 체크의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입사 지원은 라인플러스 채용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인사이트사람인 홈페이지


한미약품도 수시채용을 시작했다. 신입은 '관재팀', '생산', 'EM', '외주관리' 부문, 경력은 'PMS팀', '관재팀', '생산', 'EM', '외주관리'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한미약품은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검사, 면접전형으로 최종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8월 19일까지 한미약품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이 가능하다.


휴온스그룹은 휴노랩, 휴온스 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 바이오토피아 등 계열사에서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계열사별 모집 부서와 신입, 경력 채용 여부가 다르다.


휴온스그룹은 서류전형을 거쳐 1차 면접, 인적성검사 및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사람인 홈페이지


그중 휴메딕스는 오는 8월 31일까지, 이외 계열사는 채용 시 마감이다. 휴온스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접수 가능하다.


LG이노텍 전장부품사업부에서도 경력 사원을 수시채용 중이다. 해당 분야는 'R&D', '엔지니어', 'PM', '해외 마케팅', '상품기획'으로 모집 분야별 자격 사항 및 전공이 상이하다.


8월 19일까지 LG커리어스를 통해 온라인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후 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인사이트YouTube 'saramindream'


하림그룹의 선진 역시 하반기 수시채용에 나섰다. 모집부문은 '엔지니어', '영업', '육가공 마케팅', '전산개발', 'R&D', '경영지원', '기술 서비스'로, 부문에 따라 신입 및 경력 채용이 구분된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하며, 일부 직무는 자격조건 및 채용 프로세스에 차이가 있다. 8월 19일까지 선진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사람인 임민욱 팀장은 "최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수시채용이 느는 추세로 이를 적극 공략하는 것도 취업 전략이 될 수 있다"며 "수시로 취업포털을 탐색하고 관심기업 기능을 활용해 입사를 원하는 기업을 관심기업으로 지정해 알림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