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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하만 카돈과 손잡고 명품 '사운드바' 첫 출시…가격 180만원

삼성전자는 명품 오디오 브랜드이자 전 세계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하만 카돈과 협력해 만든 플래그십 사운드바 'HW-N950'를 출시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사운드바 세계 1위' 삼성전자와 명품 오디오 브랜드 하만 카돈이 손잡고 프리미엄 사운드바를 새롭게 선보인다.


16일 삼성전자는 명품 오디오 브랜드이자 전 세계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하만 카돈과 협력해 만든 플래그십 사운드바 'HW-N95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하만 카돈' 브랜드가 만나 처음으로 선보이는 플래그십 사운드바 'HW-N950'은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탑재해 4개의 스피커만으로 일반 가정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최대 채널인 7.1.4 음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사운드바 본체와 우퍼 스피커, 2개의 후방 스피커로 7.1 채널을 구성하고, 소리를 반사하는 방식으로 천장에 4 채널 소리를 구현했다.


그래서 비행기가 실제 머리 위로 지나가는 듯한 입체적이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음향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DTS사의 DTS:X 기술이 추가돼 사실감 넘치는 음향을 구현했으며, 본체 측면에 스피커를 추가해 현장감을 강화했다.


데이브 로저스(Dave Rogers) 하만 컨슈머 오디오 부문 사장은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사운드바 음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65년 전통의 오디오 브랜드 하만 카돈과의 협업으로 삼성 TV와의 완벽한 연결성과 최상의 음향을 겸비한 사운드바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삼성-하만 카돈'의 새로운 브랜드는 사운드와 디자인까지 모든 장점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100% 만족시킬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HW-N950'은 8월말 한국과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유럽, 호주, 동남아, 중남미 등 전세계 30여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