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제 완화로 전기 요금 얼마나 할인됐는지 이제 '네이버' 통해 알 수 있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7, 8월 간 인하된 전기 요금 예상액을 이제 네이버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 7일 한국전력공사에서 정식으로 공지한 '18년 하계 주택용 전기 요금 할인 안내'의 전력량별 요금 표를 기준으로, 8일부터 네이버 전기 요금 계산기를 업데이트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전기 요금', '전기 요금 계산기', '전기료 계산기' 등을 입력하면 최근 한시적으로 완화된 누진제를 기준으로 올해 7~8월 기간 중 한 달 동안 사용한 전기 요금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남은 8월 기간 동안 사용할 전기제품별 사용량도 미리 계산해볼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네이버


예를 들어 제품 종류에서 '에어컨'을 선택하고 소비전력과 예상 사용시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월간 전기 사용량이 도출된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는 전기 요금 계산기 하단에 '계량기 보는 법', '검침일에 따른 전기 요금', '전기 요금 누진표'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링크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연관된 정보를 더욱 자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 법안 등을 빠르게 반영해 이용자들이 검색 한 번으로 손쉽게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네이버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