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소비자보호 강화 위해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위원장 함영주 행장

인사이트사진제공 = 하나금융그룹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확립을 위한 일환으로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출범시켰다.


8일 하나금융그룹은 전날인 7일 명동 사옥에서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그룹의 핵심가치인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확립키로 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정례화 함으로써 손님 관점의 채널별 불편사항, 불합리한 관행 등을 사전에 제거하기로 했다.


또 관련 제도 및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손님의 입장에서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하나금융그룹은 이를 통해 모든 경영활동을 철저하게 손님의 관점에서 손님 중심으로 판단하는 손님 지향적 경영문화를 확립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이날 출범한 '손님불편제거위원회'는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하나금융티아이 등 그룹 내 7개 주요 관계사 CEO가 위원으로 참여한다.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관계자가 직접 참여하는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위원장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맡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그룹 차원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 하위 조직으로 각 관계사 CEO를 위원장으로 하는 관계사별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매월 개최함으로써 각 사별로도 주요 현안을 직접 챙기기로 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이를 위해 손님 대상 이벤트 실시와 직원 대상 아이디어 공모 등을 통한 다양한 의견 청취와 함께 관계사별 우수사례 및 혁신사례를 발굴에 나선다.


발굴한 사례는 전파 및 공유함으로써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하나금융그룹 전체로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손님은 하나금융그룹의 존재의 이유이며, 변화의 나침반이자 가치판단의 최종의사결정권자"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손님의 기쁨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손님의 불편제거를 통해 손님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손님불편제거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