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한달 더!"…LG유플러스, 알뜰폰 선불 요금제 가입하면 한달 요금 무료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인사이트] 김지혜 기자 =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알뜰폰 '정액형 선불 요금제'에 가입하면 다음 한달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5일 LG유플러스는 오는 10월말까지 자사 알뜰폰 사업자들이 전국 2천여개의 유플러스 매장에서 알뜰폰 '선불 요금제' 한달 월 정액을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달부터 3달간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알뜰폰 선불 요금제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들은 첫 달 월 정액 납부만으로 총 두 달간 통신 서비스 사용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선불 요금 상품을 제공하는 LG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는 머천드, 미디어로그, 스마텔, 에넥스, 여유, 유니컴즈, 인스코비, 큰사람 등 8개사다.


인사이트뉴스1


고객들은 해당 사업자들이 지난해 7월 출시한 '정액형 선불 요금제' 5종을 통해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액형 선불 요금제'란 음성·문자는 기본으로 쓸 수 있고 제공된 데이터 용량을 다 소진하더라도 일정 속도 내에서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선불 요금제'로는 선불 충전 금액만큼 제공되는 음성·문자·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한달 중 남은 기간 동안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그러나 '정액형 선불 요금제'는 월 정액을 납부하면 한달 동안 음성·문자·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차별화된 장점이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최순종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장 상무는 "자사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폭넓은 요금 상품 선택권을 제공하는 한편 자체 유통망이 부족한 알뜰폰 사업자들이 신규 가입자를 유치할 수 있는 상생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차원으로 기획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합리적으로 요금을 선택하며 혜택이 좋은 알뜰폰 선불 요금제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선불 요금제를 원하는 고객, 외국인 또는 저(低)신용으로 이동통신사 후불 요금제 가입이 어려운 고객이 알뜰폰 정액형 선불 요금제에 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전국 매장에서 서비스 가입 신청 접수를 대행하고 있다.


이는 직영 매장이 부족한 알뜰폰 서비스의 접근성을 강화해 알뜰폰 가입 가능 매장을 직접 찾아 다녀야 하는 고객들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데에도 일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