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15기 행복한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 발대식 개최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가 '행복한중기씨 블로그'의 새로운 대학생 운영진을 선발해 중소기업 알리기에 발 벗고 나섰다.


2일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를 위한 '제15기 행복한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중기씨 블로그는 지난 2010년에 개설돼 345만 명에 육박하는 누적 방문자를 기록 중인 중소기업분야 대표 블로그다.


해당 블로그 운영진들은 중소기업 취업박람회, 팟캐스트, 공모전 등 중소기업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청년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중소기업중앙회


새롭게 선발된 운영진들은 중소기업과 사회문제 현상에 관심이 많은 청년 지원자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연말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우수기업 CEO 소개 및 인터뷰, 중소기업 관련 정책과 이슈 소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원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운영진들을 통해 청년들이 중소기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중소기업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한중기씨 블로그는 올해 상반기까지 총 14기, 172명이 대학생 블로그 운영진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3천여 개의 글이 포스팅돼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