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수 GS칼텍스 회장 "인권 경영 강화…사회적 가치 창출 위해 노력"

인사이트허진수 GS칼텍스 회장 / 사진 제공 = GS칼텍스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GS칼텍스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7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


2일 GS칼텍스에 따르면 '2017년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지난해 한해 동안 GS칼텍스가 펼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대내외 이해 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해 발간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칼텍스


이번 지속가능성보고서에는 기존에 공개하지 않았던 ESG(기업의 비재무적 정보)를 추가로 공개해 공시 투명성을 높였다.


또한 올해 상반기 완성된 인권 정책과 협력사 행동 규범도 공개해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기틀을 마련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칼텍스


GS칼텍스는 인권 정책을 발표하고 인권 경영을 강화하고자 인권 경영 체계를 수립했다. 사업 운영뿐만 아니라 사업 관계에 따른 인권 침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ESG 정보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매년 글로벌 ESG를 평가 받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들이 GS칼텍스의 ESG 정보를 요구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칼텍스


GS칼텍스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ESG 수준을 높이고 그 내용을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반영해 글로벌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GS칼텍스 허진수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앞으로 GS칼텍스의 인권 정책과 협력사 행동 규범을 정비하여 협력사들의 지속가능경영 수준도 높여가겠다"며 "모든 업무 영역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친환경 제품과 에너지 효율화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