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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프렌즈, 뉴욕에 이어 'LA 할리우드'에도 팝업 스토어 오픈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미국 대중 문화를 선도하는 LA 할리우드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인프렌즈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미국 트렌드의 중심지 LA에 이어 전 세계의 문화를 선도하는 LA 할리우드에도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31일 라인프렌즈는 지난 27일(현지 시간) LA 할리우드 중심 지역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3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지이자 전 세계인들이 찾는 대표 관광지인 할리우드에 위치한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미국 서부 지역 최초로 BT21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이 팝업스토어는 오픈 직후부터 1만 5천 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현지인과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이 집중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는 지상 1층, 약 235평 규모로 할리우드의 메인 스트리트에서도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예의 거리' 바로 맞은 편에 있다. 


이곳에서는 '브라운앤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단숨에 글로벌 대표 인기 캐릭터가 된 'BT21' 등 라인프렌즈 대표 캐릭터 IP를 활용한 약 1,000여 종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공식 오픈 전부터 라인프렌즈 SNS 계정을 통해 스토어 개점에 관한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라인프렌즈 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지난 27일 오픈 첫날에는 개점 전부터 약 1,500명이 스토어 앞에 줄을 서는 등 라인프렌즈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기도 했다.


방문 고객들은 스토어 곳곳에 위치한 캐릭터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문구류부터 리빙 제품, 패션 제품과 액세서리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들을 둘러보는 등 LA에 상륙한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모습이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인프렌즈


특히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내에서의 성공적인 스토어 운영 비결과 현지 팬들의 높은 인기를 기반으로,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지인 서부 LA 할리우드까지 스토어를 확장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현재 뉴욕 타임스스퀘어점 오픈 당시 73개였던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스토어 오픈 수는 현재 112개(누적 오픈 기준)로 크게 증가했고,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이번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를 교두보로 삼아 북미 시장에서 라인프렌즈의 높은 인기를 이어갈 뿐만 아니라, 미국 내 굴지의 콘텐츠 기업들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 등 IP 콘텐츠 사업 다각화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뉴욕 타임스스퀘어점 오픈 1년 만에 전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지인 LA 할리우드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LA 할리우드 팝업 스토어는 추후 북미 시장 내 라인프렌즈 IP 사업 본격화를 위한 중요한 포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