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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 위해 일주일에 한번씩 대형솥에 '꼬들꼬들' 라면 '1100인분' 끓여주는 회사

국내 대표 식품기업 농심에서는 자사 라면을 일주일에 한 번 전 직원이 맛볼 수 있도록 점심식사로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무려 53년째 일주일에 한 번 전 직원들에게 점심식사로 라면을 제공하는 '라면데이'를 지켜오고 있는 국내 한 기업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에서는 국내 대표 식품회사 중 하나인 '농심'이 소개됐다.


1965년 창립 이후 50년이 넘도록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져 온 기업인 만큼 출연진들의 기대도 컸다.


전 직원이 구내식당에 모이는 점심시간. 신라면, 너구리, 육개장 등 라면으로 특히 유명한 농심에서는 주 1회, 특별식으로 라면을 제공하고 있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


냄새만 맡아도 얼큰하고 짭짤한 맛이 느껴지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라면. '라면데이'는 53년째 이어지고 있는 농심의 전통이다.


지금까지 이 전통을 지켜올 수 있었던 이유는 조리실에서 1천인분 이상의 라면을 끓여내는 조리사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배식을 받기 위해 줄을 선 직원들의 시선을 끄는 것은 뜨거운 김이 나는 커다란 솥에서 라면을 푸는 모습이다.


출연진들이 방문한 이날에만 조리사들이 끓여낸 라면의 양은 모두 '1,100인분'에 달했다. 


인사이트MBC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


많은 양을 한꺼번에 끓일 때는 면이 퍼질 수도 있고 간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로 라면을 끓이는 조리사들의 손맛은 한 치의 오차도 없다.


꼬들꼬들한 면발에 시원한 국물맛은 직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배도 든든히 채워준다.


한편 식사로 끝나는 것이 아닌, 매주 다른 종류의 라면을 맛본 직원들이 맛 평가를 하면 사측에서는 이를 실제 제품 개발에 활용하기도 한다.


이처럼 매일 먹는 식사를 다채롭게 준비하면서도 꾸준히 제품에 대한 피드백을 이어오고 있는 농심의 노력은 직원들과 소비자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전략으로 평가받고 있다.


Naver TV '구내식당-남의 회사 유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