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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수퍼마켓, 싱싱한 '산낙지·활전복' 매출 전년比 3배 올랐다

지난 6월에서 7월 사이 판매된 산낙지와 활전복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더 늘어난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인사이트사지제공=GS수퍼마켓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한 산낙지와 활전복이 소비자들에 좋은 반응을 얻었다.


27일 GS수퍼마켓은 오프라인 수퍼마켓 최초로 선보인 산소팩 낙지와 산소팩 전복의 6~7월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신장했다고 박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하던 산소팩 포장을 이용해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산낙지와 활전복을 4월에 도입했다.


기존 일반 비닐 포장이나 팩 포장을 통해 당일 판매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했으나, 이번 변경 도입한 상품은 패키지 포장지에 해수와 80%의 산소, 20%의 이산화탄소를 주입해 포장했다.


이로써 기존 상품 대비 수산물의 생존 기간이 평균적으로 1.5일 증가 됐다. 


인사이트Facebook 'GSsupermarket'


신선한 상품을 매장에서 구입하고, 집으로 안전하게 가져가고 보관할 때도 자연상태에 가까운 살아있는 상품을 싱싱하게 즐길 수 있게 되면서 고객들이 뜨거운 반응으로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GS리테일은 지난 4월 출하한 봄 햇 꽃게 역시 산소팩 포장을 이용했다. 이 역시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살아 있는 꽃게를 더욱 싱싱하게 즐길 수 있을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초복 기간 인기가 많았던 전복 산소팩을 이번 중복기간인 오는 28일 단 하루, 전국 GS수퍼마켓 매장에서 특 전복 10마리를 3만1,250원, 소 전복 20마리 2만4,75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김창록 GS리테일 수산팀 MD는 "기존 유통사들이 관례적으로 포장하여 팔던 방식을 바꾸어 산소팩을 이용한 판매 방식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각 점포로 신선하게 보내진 활 상품들이 고객의 집에서도 살아있는 상태로 보관·조리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판매 방식을 도입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