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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영화 제작 이어 무명 뮤지션 발굴 '국민 오디션'까지 진행하는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 '일렉트로맨'을 주인공으로 한 한국형 히어로 영화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이마트가 뮤지션 발굴에도 나선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 '일렉트로맨'을 주인공으로 한 한국형 히어로 영화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이마트가 뮤지션 발굴에도 나선다.


25일 이마트는 K-NOTE 뮤직 아카데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손잡고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뮤직 챌린지 '천재 딴따라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숨어 있는 뮤지션을 발굴하는 이번 챌린지는 음악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사가 포함된 자유곡의 음원 및 영상을 8월 한 달간 이마트 뮤직 챌린지 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곡들은 9월 3일부터 11일까지 김형석 프로듀서, 작곡가 돈스파이크, 작곡가 정원영, 작곡가 전자맨, 작사가 양재선 등 전문가들의 심사에 따라 10개 작품으로 추려진다. 심사 기준은 완성도·독창성·조화성·대중성 등 4개 항목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마트


이후 10월 2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국민 투표를 거쳐 1차 평가 점수 30%에 국민 투표 70%의 비율로 점수를 합산, 10월말 TOP3를 선발한다.


이번 뮤직 챌린지는 재능은 있으나 기회가 없어 현실의 벽에 부딪힌 뮤지션들에게 대중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형석 K-NOTE 뮤직 아카데미 대표는 "가수를 뽑는 오디션 프로그램과 아이돌 문화가 주류를 이루는 오늘날 '음악가'가 데뷔할 루트는 많지 않다. 기획사에 데모를 보내고 연락이 올 때까지 마냥 기다려야 하는 게 현실"이라며 "청춘과 음악을 맞바꾸고 있는 뮤지션들에게 기회를 주고 음악의 다양성을 높이고자 '뮤직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 챌린지에서 입상하는 10개 팀에게는 경제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향후 음악 활동을 위한 전방위적인 지원이 제공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마트


먼저 TOP3 중 1등(1팀)은 1천만원, 2등(2팀)은 각 500만원을 받는다. TOP10에 오른 나머지 7개 팀도 300만원씩 받게 된다.


또 뮤직 챌린지가 진행되는 동안 디렉팅, 편곡, 마스터링 등 전문가들의 조언 하에 음원을 재녹음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뿐만 아니라 향후 6개월간 본인들의 음원을 이마트 매장을 통해 송출할 기회도 부여되며, 멜론 등 음원 사이트 동시 스트리밍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마트


한편 이마트는 24일,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 '일렉트로맨'을 주인공으로 한 한국형 히어로 영화를 만들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이마트가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 개발과 더불어 대형마트라는 틀에서 벗어나 '미디어 플랫폼'으로 변신하기 위한 시도"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