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스타트업 템코랩스, 서울 강남서 최초 오프라인 밋업 행사 연다

인사이트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블록체인 플랫폼 스타트업 '템코랩스'가 최초의 국내 오프라인 밋업을 개최한다.


오는 19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센터에서는 템코랩스가 추진하고 있는 '템코' 프로젝트의 국내 첫 오프라인 밋업이자 '오리고 네트워크' 팀과의 조인트 이벤트인 '템코밋업위드 오리고 네트워크(TEMCO meet-up with Origo Network)'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템코랩스의 템코팀과 함께 해외에서 주목 받는 차세대 개인 정보 보호 플랫폼인 ‘오리고 네트워크(Origo Network) 개발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템코랩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 구축 및 플랫폼 운영을 위한 암호화폐 '템코(TEMCO)'를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초기 투자비용 부담 없이 이용료만 지급하면 되는 투명한 물류 플랫폼 점에서 TEMCO는 중소기업들에게 환영 받을 만한 시스템이다.  유통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나로 연결된 투명한 정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문제 발생 시 원인을 신속히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으며, 소비자 또한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구매하는 제품에 대해 신뢰할 수 있다.


인사이트템코랩스


TEMCO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툴은 업체 정보, 유통 이력, 소비자 리뷰 등 블록체인에 저장된 정보를 사용해 기업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도록 도와주는 툴이다. 


각 기업에 맞는 분석 툴을 제공해 매출신장, 재고관리, 병목현상해소 등의 전략 도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정보를 시각화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효율에도 도움을 준다.


TEMCO의 소비자 마켓은 소비자가 제품 및 유통 이력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가상화폐를 사용해 직접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제품 구매 후 리뷰나 공감 등을 통해 커뮤니티에 열심히 참여하면 포인트를 얻어 토큰으로 변환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며, 이는 기업에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툴의 원천 데이터의 하나로서 저장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TEMCO는 현재 인슈리움을 성공적으로 이끈 Blockchain I가 엑셀러레이팅을 맡고 있다.


ORIGO는 dApp을 위한 확장형 개인정보 보호 플랫폼으로, 세계 최초로 스마트 컨트랙으로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정보의 공개, 비공개 여부 또한 선택할 수 있는 융통성 있는 플랫폼으로, 개인 정보를 주로 취급하는 의료 및 금융 산업에 적합하며, 기업 또한 자금을 운영함에 있어 조건, 가격, 투자자 등의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