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통 강화"…티웨이항공, 외국인 고객 위해 '다국어' SNS 오픈

인사이트사진제공 = 티웨이항공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국내 저비용항공사 티웨이항공이 외국인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언어의 SNS 채널을 오픈했다.


11일 티웨이항공은 7월부터 대만어와 러시아어, 베트남어의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일본어와 중국어(웨이보), 두 가지의 언어로 운영되었으나,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고객들을 위해 국가별 SNS 채널을 확장한 것이다.


​현지 외국인 고객들의 인기를 반영하듯 베트남어 페이지의 경우, 열흘 만에 팔로워 수가 1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국어 SNS 오픈을 기념해 티웨이항공은 관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뉴스1 


새로 오픈한 대만어와 러시아어, 베트남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 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의 결제 방법이 어려운 외국인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편의점 결제, 알리페이와 페이팔 등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새로 오픈한 SNS 채널을 통해 외국인 고객과 더욱 소통하고 공감하며,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와 다양하고 편리한 노선으로 고객분들께 보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