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좀 하는 중·고등 1, 2학년 학생 주목!"…동아오츠카, 3X3 농구대회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오츠카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서울에 거주하는 중고생 중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은 '포카리스웨트 퓨처스 3X3 농구대회'에 참여해보자.


지난 10일 동아오츠카는 청소년 스포츠 활성화를 돕고자 서울시교육청 관내 중·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포카리스웨트 퓨처스 3X3 농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카리스웨트 농구대회는 서울 동북·동남·서북·서남 등 4개 권역에서 각 24개 팀(중등부 12팀, 고등부 12팀)을 선발한 후 오는 28일부터 시작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오츠카 


경기 운영 방식은 4개 권역 대회 후 권역 별 1위, 2위 대상으로 플레이오프를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한국3대3농구연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동아오츠카는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스포츠 프로그램이 확대되고 있지만, 진학을 앞둔 고학년 위주의 대회가 대부분인 점을 감안해 저학년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학업 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저학년생들을 대상으로 3대3 농구대회 규칙을 알려주고 스포츠맨십을 교육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스포츠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카리스웨트 농구대회는 한국 3대3농구연맹이 주관하고 서울시교육청 후원을 받는 청소년 농구대회다. 동아오츠카는 국제대회인 '2018 코리아 3X3 프리미어리그'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는 등 국내 3대3농구 저변확대를 위해 힘써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