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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비스품질지수 대형할인점 부문 3년 연속 1위 수상한 '홈플러스'

홈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3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인사이트홈플러스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홈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3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서비스품질지수 평가는 최근 1개월 이내에 2회 이상 대형마트를 이용한 고객 약 3만 4천명이 참여해 ▲기본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7가지 영역을 기준으로 기업의 서비스를 평가한 개별 면접 조사와 인터넷 패널 조사를 통해 동시 진행됐다.


홈플러스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 점수 75점으로 3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인사이트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올해 국내 최초로 모든 신선 식품의 100% 품질 만족을 책임지는 '신선 품질 혁신 제도'와 적립 포인트를 업계 평균 20배로 높인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을 선보이며 보다 높은 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대형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의 강점을 하나로 정제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스토어 '홈플러스 스페셜'을 잇따라 오픈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지역밀착형 커뮤니티 몰 '코너스'를 선보일 계획으로 고객이 매장을 찾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고객이 가장 선호하고 신뢰하는 유통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단순히 물건을 팔기만 하는 '장사꾼'이 아니라 생동감 있고, 근면과 성실함을 갖춘 '상인 정신'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며 "끊임없이 고객의 생활과 유통의 본질을 연구해 고객의 생활의 가치를 높이고, 진성(眞成)의 감동을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