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소호 창업지원센터' 광역시 5곳 확대 오픈

인사이트사진제공 = KB국민은행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KB국민은행이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를 신규 개설해 총 10개로 확대했다.


3일 KB국민은행은 서울 5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를 광역시 5곳에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사업자와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 2016년 은행권 최초로 개설됐다.


KB국민은행은 현재 운영 중인 서울 5개 지역에 더해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등 5개 광역시로 확대해 지방 지역 창업 활성화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금융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KB 소호 창업지원센터' 확대 오픈은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해 지난 5월 발표한 'KB 드림스 커밍 프로젝트'의 세번째 테마인 '혁신기업의 창업과 지속 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의 일환이기도 하다.


인사이트뉴스1


이날 'KB 소호 창업지원센터' 개소식은 전국 5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인천 창업지원센터 개소식에는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정기영 KB국민은행 인천지역영업그룹 대표 등 KB국민은행 임직원이 자리에 참석했다.


또 변주영 인천광역시 국장, 김병기 인천광역시 시의회의원, 조현석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맹철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장 등 지자체 및 소상공인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 창업지원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KB 소호 창업컨설팅'은 점포입지 및 상권분석, 창업절차 및 인허가 사항, 각종 금융상담, 자금관리 및 절세방안 등 창업에 필요한 전반에 대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2016년 9월부터 현재까지 1,000여 건에 달하는 컨설팅을 지원하여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인사이트뉴스1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