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산학계 개방형 협력 강화를 위해 '제2회 동아ST 오픈 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

인사이트사진제공 = 동아ST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동아에스티가 오픈 이노베이션 연구과제를 공모한다.


2일 동아에스티는 산학계 개방형 협력 강화를 위해 '제2회 동아ST 오픈 이노베이션 연구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과제 공모는 학계 창의적인 기초연구 지원과 동아에스티의 혁신신약 연구개발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1회 때와 마찬가지로 면역항암 기초연구, 동아에스티 제품 적응증 확장 및 제반 연구 두 가지다. 국내 대학 및 병원의 교수 또는 연구원이면 지원 할 수 있다.


공모접수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되며 동아에스티 홈페이지에서 연구계획서 양식을 다운받은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동아ST


접수된 과제는 1, 2차 검토 후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연구과제에 대해 연구자에게 10월 중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연구과제는 동아에스티가 1년간 연구비를 지원한다.


앞서 진행된 1회 공모에서는 68개 과제가 접수돼 이 중 면역항암 및 자사제품 연구분야에 각각 4개를 선정해 지난 6월부터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를 통해 기업이 직접 진행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기초연구에 접근하고 국내의 신진 전문 연구진을 발굴하고 교류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동아에스티의 혁신 신약 연구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치매나 간질환 등 다양한 질환 영역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의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