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청년창업기업 위한 'KB 청년 희망 드림 우대 대출' 상품 출시

인사이트사진제공 = KB국민은행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KB국민은행이 청년창업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청년 희망 드림 우대대출'을 출시한다.


2일 KB국민은행은 KB금융그룹이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기 위해 발표한 '드림스 커밍프로젝트(Dream's Coming Project)' 일환으로 우대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청년 희망 드림 우대대출'은 기술 및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하는 청년 창업기업에 초저리 금리의 대출을 지원하며,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신용보증기금의 '청년희망드림 보증서'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특례보증서'를 발급받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 창업한 업력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총 2천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사이트뉴스1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은 최초 1년간 0.5%, 이후 2년간 1.5%의 금리를 적용해 3년 일시상환 방식으로 지원되며, 동일기업 당 지원한도는 최대 3억원이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지난달 21일 신용보증기금과 65억원, 기술보증기금과 35억원 등 총 100억원의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비율 100%, 창업 후 7년간(기술보증기금은 5년간) 0.3%의 보증료율을 우대 적용해 보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술혁신 창업기업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한 생활혁신형 창업기업은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청년의 창업 활성화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대한민국의 희망인 청년창업기업 지원을 강화해 '청년의 꿈(Draem)'을 응원하는 '청년창업기업의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KB국민은행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