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2018 하반기 신입·경력직 블라인드 공개채용 진행

인사이트SR 홈페이지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SR이 2018년 하반기 경력 및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


채용 인원은 62명이며 모든 전형은 블라인드로 진행된다.


신입직은 사무·객실장·역무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사무영업 26명, 디자인(1명), 차량관리(6명), 건축(1명), 전기(1명) 등 총 35명, 경력직은 기획, 세무, 정보화, 언론홍보 등 16개 분야에 3~6급 27명을 선발한다.


SR은 이번 공채에서 정부의 청년 일자리 만들기 정책에 적극 호응해 선발인원을 당초 예정 인원보다 늘렸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특히 채용과정에서 사진, 학력, 가족관계, 출신지 등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사항을 없앴으며, 직무관련 자격․교육․경험 등 직무 필수요소 중심의 블라인드 전형방식을 적용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7월 6일(금)부터 13일(금)까지며, 채용 직종, 직무, 전형 방법 및 채용일정, 채용 후 처우 등 자세한 사항은 29일(금)부터 SR 홈페이지인재채용-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R 은 지난 1월부터 '인사혁신 TF'를 구성하고 채용프로세스 전면 개편 및 비위행위 근절방안 마련 등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위해 제도를 전면 개선했다.


인사이트뉴스1


이에 따라 채용 전 과정을 블라인드화하고, 면접 시 외부 전문가가 50%이상 참여하며, 채용비리를 저지른 임직원은 바로 퇴출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도입했다.


이승호 SR 사장은 "SR의 경영방침인 신뢰·상생·혁신·미래 경영에 동참할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철도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한민국 철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선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