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8월 9일 뉴욕서 공개…초청장 발송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 제품을 공개한다.


28일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에서 현지시간으로 8월 9일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삼성 갤럭시 언팩(Unpacked)'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 안내하는 초청장을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사에 발송했다.


역대급 스펙으로 기대를 모으게 하는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는 행사 당일 실시간으로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닷컴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초청장 영상에는 노란색의 S펜에 버튼이 달려있는 신제품 모습이 담겨 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이는 '갤럭시노트'의 상징인 S펜으로 '갤럭시노'트의 새로운 색을 예고한 것으로 보여진다.


행사시각은 현지시간 8월 9일 오전 11시, 한국시간으로는 8월 10일 0시로 지난해 '갤럭시노트8'이 공개된 일정과 비교했을 때 2∼3주 정도 빠르다.


삼성전자가 전작과 달리 일정을 앞당긴 것은 애플이 오는 9월 차기 아이폰 시리즈 '아이폰9' 발표 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편 현재 주요 외신 등의 보도를 종합하면 '갤럭시노트9'은 6.4인치 크기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일 것으로 보인다.


또 인공지능(AI) 인터페이스 '빅스비' 2.0 버전을 탑재하고 카메라 관련 기능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