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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5G 상용화 시대 예고···'5GX' 론칭

SK텔레콤이 5G 브랜드 '5GX'를 론칭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SK텔레콤


[인사이트] 조성현 기자 = 5G 상용화 시대가 개막을 예고하고 있다.


20일 SK텔레콤은 5G 브랜드 '5GX'를 홈페이지, 유튜브, TV광고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5GX'는 차세대 네트워크인 5G가 산업 · 경제 · 일상 모든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생활 혁신을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5GX의 X는 새로운 경험(eXperience), 한계 없는 확장(eXpand), 특별함(eXtraordinary) 등에서 따왔다.


SK텔레콤은 5G 특성 및 가치를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5G 상용화 이전에 브랜드를 먼저 론칭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SK텔레콤


아직 고객들이 5G에 대해 쉽게 체감하기 어려운 만큼 고객 눈높이에 맞춰 5G를 소개해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5G브랜드 5GX를 앞세워 5G를 통한 산업/생활 변화상 · 서비스 · 기술 등을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향후 서비스 및 상품명에도 5GX 브랜드를 활용할 계획이다.


5GX 첫 캠페인의 광고 모델은 피겨전설 김연아 선수, 축구전설 이운재 코치 · 안정환 해설가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SK텔레콤


세 명은 총 6편의 광고를 통해 SK텔레콤 5G 특성인 압도적인 속도, 탁월한 안정성, 빈틈없는 보안을 소개한다.


5GX광고 모델들은 어려울 수 있는 5G기술과 속성을 축구와 비유해 유쾌하고 자연스럽게 전한다. 


이와 같은 설명 방식은 윤성빈, 김연아 선수가 출연해 유튜브 약 3,100만뷰를 기록했던 '디스 이즈 5G' 캠페인에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SK텔레콤 남상일 IMC그룹장은 "기술 설명을 넘어 5G가 가져올 일상, 사회 변화에 대해 고객들에게 알려야 할 시기"라며 "5G시대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를 활용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