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RO형 정수기·직수형 정수기 장점만 담은 '시루직수 정수기'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코웨이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국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는 코웨이가 신개념 정수기를 출시했다.


지난 18일 코웨이는 역삼투압(RO)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해 직수가 가능한 '시루직수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통 RO 멤브레인 필터는 나노 필터보다 세밀하고 촘촘하게 정수하는 강점이 있지만, 시간당 정수량이 적어서 수조에 물을 받아 사용하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그에 반해 직수형 정수기는 고객이 '정수' 버튼만 누르면 곧바로 정수를 시작하는 시스템이다. 그 대신 RO 방식보다 정수 능력은 좋지 않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돼왔다.


인사이트코웨이


이런 문제점을 고려한 코웨이는 새로이 '시루직수 정수기'를 출시했고, 이것에 RO형 정수기와 직수형 정수기의 장점만을 담았다.


코웨이는 시루직수 정수기의 직수를 구현하기 위해 기존에 개발한 시루(CIROO) 필터에서 한 단계 진화한 '시루 2.0 필터'를 개발했다.


한편 코웨이는 정수기 개발에 힘쓰며 고객 편의를 높이는 것 외에도 '취약계층 환경성 질환 예방사업'에 참여하며 사회적 문제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8일에는 환경부와 협업해 수도권과 5대 광역시 등 지자체 총 16곳에 공기청정기를 무상 지원하고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인사이트코웨이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