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글로벌 로하스기업으로 도약"…풀무원, 13년만에 새 CI 발표

올해 오너경영을 마감한 풀무원이 새 기업 CI를 발표하고 각 계열사명을 풀무원 브랜드 아래 하나로 일원화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풀무원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올해 오너경영을 마치고 전문경영인 체제로 들어선 풀무원이 새로운 기업 CI를 발표하고 계열사 회사명을 풀무원 브랜드 아래 하나로 일원화하기로 했다.

 

3일 풀무원은 지난달 31일 서울 수서동 본사에서 새 CI 선포식을 갖고 새롭게 마련한 브랜드체계, 로하스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새 CI선포식에서 "새 CI는 풀무원의 핵심 상징은 유지하면서도 색채를 진하게 하고 글자체를 단순화해 풀무원이 하나의 로하스 미션 아래 글로벌 기업으로 힘차게 나가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CI 변경과 함께 각 계열사 사명도 '원 풀무원(One Pulmuone)' 관점에서 변경하기로 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풀무원


이에 따라 풀무원은 계열사 가운데 2000년부터 18년 동안 독자적인 사명을 사용했던 (주)이씨엠디와 (주)푸드머스, 2개사의 회사명을 각각 '(주)풀무원푸드앤컬처'와 '(주)풀무원푸드머스'로 변경했다.


이로써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다논 등 창사 이래 처음으로 회사명이 일원화됐다.

 

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기업인 이씨엠디는 (주)풀무원푸드앤컬처로 재탄생함에 따라 기존 주력사업인 급식, 컨세션, 휴게소 사업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문화 공간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생활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씨엠디는 1995년 7월 엑소후레쉬로 출범해 2000년 한솔의 씨엠디를 인수, (주)이씨엠디를 설립한 후 본격적으로 단체급식사업을 시작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풀무원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인 푸드머스는 (주)풀무원푸드머스라는 새로운 회사명으로 B2B시장에서 종합 식재 유통 서비스기업으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 풀무원 CI는 올해 새로운 전문경영인체제로 거듭난 풀무원이 창사 34주년의 성장저력을 발판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하겠다는 젊고 역동적인 의지를 담고 있다.


먼저 CI 심볼의 색채를 기존의 연한 녹색에서 채도가 더 진한 녹색으로 바꿔 로하스기업의 선명성과 전사통합의지를 강조했다. 또 심볼의 엣지에 변화를 줘 나와 가족, 이웃을 넘어 지구까지 생각하는 로하스 스타일을 담대하게 표현했다.


영문 워드마크 'Pulmuone'의 서체는 기존의 옛스러운 세리프(serif, 획 끝의 일부가 돌출된 형태) 스타일을 간결하고 심플하게 바꿔 미래지향적인 풀무원의 글로벌 이미지를 세련되게 표현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풀무원


풀무원은 미래 사업전략의 2대 키워드를 '바른먹거리(식품사업)'와 '건강생활'로 정하고 '로하스 7대 전략'을 발표하기도 했다.


먼저 바른먹거리(식생활) 영역에서는 영양균형(Nutrition Balance)과 당흡수저감(Low Glycemic Load), 육류대체(Meat Alternative), 동물복지(Animal Welfare) 4대 전략을 추진할 계획을 두고 있다.


건강생활영역에서는 건강한 생활공간(Health&Hygiene)과 행복한 문화공간(Wellness) 2대 전략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풀무원은 두 영역 공통적으로 '친환경(Eco-Friendly)'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와 지구를 위한 로하스 미션을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