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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사료용첨가제 '발린'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우뚝

CJ제일제당이 고부가가치 사료용 아미노산으로 주목 받고 있는 '발린'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1위에 올라섰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CJ제일제당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CJ제일제당이 고부가가치 사료용 아미노산으로 주목 받고 있는 '발린'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1위에 올라섰다.


29일 CJ제일제당은 돼지, 닭 사료에 필수 아미노산을 더하는 첨가제로 쓰이는 글로벌 '발린' 시장에서 지난해 처음으로 판매량 기준 시장점유율 60%를 넘어서며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발린(Valine)'은 CJ제일제당이 글로벌 그린바이오 시장에서 1위에 올라있는 4개 품목(라이신·트립토판·핵산·발린)중 하나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4년 중국 센양(심양) 공장에서 발린을 생산하며 글로벌 시장에 처음 진출한지 3년 만에 압도적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인사이트신현재 CJ제일제당 대표 / 사진제공 = CJ제일제당


올해도 적극적인 수요 확대 전략을 통해 지난해보다 점유율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발린'은 가축의 체내에서 부족하기 쉬운 필수 아미노산 중의 하나로, 성장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사료첨가제다.


동물 체내에서 에너지가 부족할 경우 대사과정을 통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성장 개선효과를 유도할 수 있으며, 근육 재생 역할을 수행하고 동물의 두뇌활동을 돕는 기능도 있다.


글로벌 그린 바이오 시장에 속하는 다양한 품목중에서 라이신을 비롯한 다른 사료용 아미노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으나 최근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CJ제일제당


글로벌 발린 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CJ제일제당은 제품만 판매하는 기존 방식 대신 적합한 사용법과 노하우를 함께 제공하는 기술 마케팅과 함께 대형 발효기반 생산 체제를 구축하며 짧은 기간 안에 초격차 1위에 오를 수 있었다.


특히, 기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역발상으로 적극적인 수요 확대 전략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발린'은 앞으로도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이 확실해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품목이다"며 "특히 트립토판 등 다른 아미노산과 시너지도 있어 확장성이 좋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발린 사업이 CJ제일제당이 글로벌 No.1 바이오 기업이 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