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e파란재단, '디지털 꿈플러스 부스' 운영

인사이트홈플러스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행사'에 참여해 '디지털 꿈플러스 부스'를 운영 및 지원했다.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은 2011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우리 정부가 발의한 '서울 아젠다 : 예술 교육 발전 목표'가 채택되어 매년 5월 넷째 주를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선포로 시작되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문화예술교육의 재발견'이란 주제로 마포구 문화비축기지를 비롯해 전국 각 지역 문화기반 시설에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인사이트홈플러스


홈플러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지원 사업인 '디지털 꿈플러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부스를 지원하고, 여기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수강했던 학생들이 1일 교사로 참여했다. 


홈플러스 측은 "문화센터를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 관련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에게 일회성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다양한 사회 참여 활동으로 연계해 능동적 인재로 참여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홈플러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디지털 꿈플러스에서 인공지능, 가상현실, 빅데이터 등 디지털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이번에는 학생이 아닌 선생님이 되어 지식을 나눌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 꿈플러스 부스에는 인공지능과 빨리 그리기 퀴즈대결 및 가상현실 문화유산 탐사하기와 같은 체험 행사을 비롯해 인공지능으로 디지털 음원 제작하기, 가상현실에서 드로잉하기 등의 워크숍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인사이트홈플러스


한편, 홈플러스 '디지털 꿈플러스'를 통해 인공지능, 가상현실, 빅데이터, 증강현실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인성 교육 및 디지털 미디어 분석, 디지털 활용 능력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