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회원 "평균 1달 주기로 반복·대량 구매한다"

인사이트인터파크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사업자 회원은 반복 구매, 대량 구매 성향이 짙은 것으로 조사됐다.


산업재 전문몰 인터파크아이마켓이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자사 사업자 회원 1,391명을 대상으로 '사업자 회원, 온라인 쇼핑 동향'에 대해 설문한 결과, 사업자 회원은 평균 1달 주기의 반복 구매 성향이 나타났으며, 1회 구매 시 약 33만 2,500원을 소비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같은 결과는 설문 응답 비율을 계산하여 평균값을 추산한 것으로 '온라인 쇼핑몰 이용 빈도'를 묻는 질문에는 ▲1달에 한번 구매(30%) ▲1주에 한번 구매(27%) ▲2주에 한번 구매(22%) ▲분기당 한번 구매(21%) 등의 순으로 답하며 사업자 회원 특유의 반복 구매 성향이 주기별로 고르게 나타났다.


또 '평균 사용 금액을 묻는 질문'에는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35%)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24%) ▲10만원 미만(23%)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10%) ▲100만원 이상(8%) 순으로 응답하며, 50만원 이상 대량으로 구매하는 비율(18%)도 적지 않았다.


인사이트인터파크


특히 사업자 회원 10명 중 7명은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시 가장 선호하는 혜택'을 묻는 질문에 '저렴한 가격'을 1순위로 꼽으며 개인 회원과 마찬가지로 가격에 대한 강한 니즈를 보였다.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15%), 간편한 증빙서류 절차(9%) 등이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온라인 쇼핑 시 주로 구매하는 제품 카테고리'는 수공구, 전동공구 등의 공구 카테고리와 사무용품, 문구류 등의 사무생활용품 카테고리가 각각 30%의 높은 응답률로 꼽혔다. 


이어 안전화, 소방시설 등의 안전용품(12%), 밴드, 보호대 등의 의료소모품(9%) 순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아이마켓 최우일 사업부장은 "이번 설문을 통해 반복 구매 주기, 주요 관심 상품 카테고리 등 사업자 회원 특유의 온라인 쇼핑 성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프라인 대비 가격 경쟁력, 상품 구성 등의 상품력과 간략한 증빙 서류 절차, 빠른 배송 등의 편의성 등을 고루 갖추고 또한 사업자 회원들만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한다면 사업자 회원들의 발길을 보다 더 많이 끌어들이고,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