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생명 존중 정신 가르치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인사이트동아ST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의약품 제조업체 동아에스티가 '제13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개최한다.


14일 동아에스티는 '제13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5월 14일부터 6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아에스티가 주최하고 '생태지평'이 주관하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으로서의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전국의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인사이트동아ST


참가 신청서 접수 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 60명(남녀 각각 30명)이 선발된다.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6월 20일 행사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참가 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총 4박 5일간 백두대간과 낙동강이 만나는 자연생태 고장인 경상북도 상주에서 환경 교육, 생명다양성 교실, 농경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운다. 


또한, 4박 5일 간의 일정을 모두 수료한 참가자는 행사를 주관한 생태지평에서 10시간의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동아ST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