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억 지원하는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 개최

인사이트KT


[인사이트] 이지혜 기자 = KT가 AI(인공지능) 개발자를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26일 KT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기가기니 신규 서비스 개발 공모전인 '기가지니 데브 챌린지'를 5월1일부터 7월1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1라운드는 웹앱(Web App) 개발능력이 있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2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기가지니 개발자포털(gigagenie.ai)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가지니 신규서비스로서 상용화 가능성, 기획창의성, 기술력 등을 평가하여 20팀을 선정한다.


인사이트KT


2라운드에서는 선정된 20팀에게 테스트가 가능한 ▲기가지니 단말 ▲개발지원비 100만원 ▲KT 클라우드 웹서버 3개월 무료사용혜택을 제공한다.


또 KT AI테크센터 전문연구원들에게 개발 멘토링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3라운드에서는 5팀이 경합을 벌인다. 7월 10일로 예정된 기가지니 컨퍼런스에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각각 대상팀에게는 3천만원, 최우수상 2천만원, 우수상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인사이트KT


결선 5팀에게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KT그룹간 공동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인 '비즈 콜라보레이션' 심사우선권도 제공한다.


비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KT와 공동사업화가 진행될 경우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 시제품제작, 특허출원, 판로개척 등 목적으로 최대 7천만원 내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