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에 인공지능 '씽큐(ThinQ)' 체험존 운영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고객들이 인공지능 '씽큐(ThinQ)'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한다.


25일 LG전자는 최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베스트샵 강남본점에 인공지능 '씽큐'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베스트샵 강남본점에 마련된 인공지능 '씽큐' 체험존에서 LG전자의 인공지능 스피커 '씽큐 허브(ThinQ Hub)'를 포함 휘센 씽큐 에어컨, LG 올레드 TV AI 씽큐, IoT 가전·기기를 통해 LG '씽큐'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의 인공지능 스피커 '씽큐 허브'를 통해 음성만으로도 간편하게 공기청정기, 세탁기, 냉장고 등 LG 가전제품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동작을 제어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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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방문객이 "하이 LG, 공기청정기 켜줘"라고 말하면 '씽큐 허브'에 연결된 공기청정기가 작동하기 시작한다.


고객들은 또 '씽큐 허브'를 통해 음악, 교통·지역·생활 정보, 번역, 영어대화, 뉴스, 검색, 팟캐스트 등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제공하는 다양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도 접할 수 있다.


방문객이 "하이 LG, 근처 맛집 찾아줘"라고 말하면 '씽큐 허브'가 주변 맛집의 상호와 연락처를 화면과 음성으로 알려주는 것이다.


고객들은 베스트샵 강남본점 외에도 논현동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5층에서 '씽큐'를 체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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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LG전자 서초R&D캠퍼스 및 LG사이언스파크에도 주요 거래선을 위한 '씽큐' 체험공간이 있다.


LG전자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8' 전시회에 '씽큐' 체험 공간을 대규모로 조성, 관람객들에게 LG전자만의 차별화되고 통합적인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한 바 있다.


향후 LG전자는 인공지능 '씽큐'의 체험 공간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참고로 '씽큐'는 LG전자가 지난해 말 런칭한 인공지능 브랜드다.


LG전자 관계자는 "'씽큐'를 통해 가전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LG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이미지를 지속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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