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위한 쉼터 조성

인사이트KB국민은행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KB국민은행이 충청남도 천안시에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를 신축 지원했다.


지난 11일 KB국민은행은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운태 KB국민은행 대전충남지역영업그룹대표, 신동헌 충청남도 경제통상실장, 손미향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유영완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 기빙트리 천사운동본부 감독과 외국인 근로자를 포함한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조성사업에서 KB국민은행은 외국인 근로자 쉼터 조성에 필요한 건축비용을 후원했고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은 조성 부지를 제공, 한국해비타트에서는 신축공사 전반을 담당했다.


완공 후에는 기빙트리천사운동본부가 충청남도의 안정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인사이트뉴스1


지난해 11월 15일 KB국민은행, 충청남도, 기빙트리천사운동본부,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 등 참여기관은 외국인 근로자가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함께 뜻을 모으고 쉼터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지난 2월 3일에는 KB국민은행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건축 봉사 활동을 통해 쉼터 조성에 힘을 보탰다.


여기에 인근 쉼터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도 함께 봉사 활동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인사이트뉴스1


이와 관련, 김운태 KB국민은행 대전·충남지역영업그룹 대표는 "충청남도는 전체 주민 중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충남광역 외국인 근로자 쉼터 조성으로 열악한 외국인 근로자분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